유튜브ㆍ메타버스
잘 만든 영상 하나가
시장을 바꿔놓는 바이럴 영상 시대.
5초 안에 시선을 잡아야 하는
초단기 영상 문법을 통찰하며
Branded Viral Video Marketing 세계를 열어갑니다.
사례1
따뜻한 철을 이야기하다
철의 녹는 점은 1538℃, 철을 만드는 사람들의 체온은 36.5℃. 철을 새롭게 해 세상을 더 가치 있게 만들고, 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온기를 전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상생하는 일. 커런트코리아는 철, 그리고 36.5℃의 사람 사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반세기가 넘는 역사의 철강 종가 동국제강. ‘최초’와 ‘최고’의 수식어가 많을 뿐 아니라, 사람 사는 이야기도 훈훈합니다.
사례2
창의교육 수업 콘서트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진행된 2022 창의교육 수업 콘서트는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개회식과 특별 강연 등을 진행해 현장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사례3
신혼희망타운 홍보관 투어 영상
집값 급등으로 신혼 보금자리 찾기도 힘겨운 시절. LH 신혼희망타운으로 신혼부부들에게 다가갔습니다. 주택 수요자들의 절박한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알짜배기 정보만 골라 담아 맞춤형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신혼희망타운을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 투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박스, 신혼집 인테리어 팁, 수납 정보뿐 아니라 55A 타입 견본 주택 랜선집들이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사례4
전통시장·상점가 홍보 영상
전통시장 대표 캐릭터 '장토리'가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해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상인들에게 홍보했습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열린 시장가는날 홍보를 위해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콘텐츠도 제작했습니다.
사례5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숏폼 영상
커런트코리아가 만드는 숏폼은 연출력과 기획력이 돋보입니다. ▲그래픽으로 전달하는 인포그래픽형 ▲실사 영상과 타이포를 결합한 정보전달형 ▲다이내믹하게 시선을 끄는 키네틱 타이포형 ▲친근하고 간결한 카툰형…. 사용자들의 관심사에 꼭 맞게 정보를 전달하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최적화하는 전문성으로 숏폼을 제작합니다.
사례6
기관 홍보 영상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 지원사업인 '월드잡플러스'의 성과와 사업을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실제 취업자의 현지 인터뷰와 영상을 활용해 사업 실효성과 구체적인 정책 정보를 정책 고객에게 전달했습니다. 해외기업 인사 담당자의 눈으로 본 한국 청년의 글로벌 업무역량에 대한 평가 및 해외에 진출한 K-Move 멘토단이 직접 경험한 해외진출의 장점과 현지 생활 정보를 담아 해외기업에게는 한국 청년에 대한 기대감을 제고했고 한국 청년에게는 해외진출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