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NPO·금융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
정부, 공공기관, 비영리기관의 홍보는
Diversity, Equity, Inclusion,
이른바 ‘DEI’를 지향합니다.
그 진심이 전달되고 공감되어야 합니다.
영리기업 마케팅과 달리 공공 PR은
상대적으로 적은 마케팅 예산으로
정보수용력이 취약한 고객에게까지
촘촘히 가 닿아야 하기에,
메시지 전달의 효과성이 핵심입니다.
‘2022 창의교육 수업콘서트’는 코로나19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2022년 가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전국 창의교육 거점센터 연구원들과 선생님들을 ‘우주정거장’ 콘셉트의 가상공간으로 초대하고, 창의교육 연구 성과와 적용 사례를 전시 발표하며 미래 교육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눴습니다. 한 클릭 한 클릭, 아직은 낯선 메타버스 행사장에 조심조심 도착하신 선생님들은 확장된 학습 공간으로서 메타버스를 체험하며 교육 현장에 적용할 방법을 탐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마치 오프라인 콘서트에 온 것처럼 행사장 이곳저곳을 마우스 커서로 살폈습니다. 다른 연구팀의 부스도 웹 링크를 타고 탐험했습니다. 퀴즈 게임에도 참가했습니다. 이렇게 하루 동안 몰입감 높게 수업콘서트를 즐겼습니다. ‘창의교육 수업콘서트‘는 메타버스뿐 아니라 인공지능, 사이버보안 등 미래 교육 교수-학습 방법을 배우고 토론하는 시공간이었습니다.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과 함께 ‘상쾌한 하늘, 유쾌한 오늘’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미세먼지를 줄이고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국민참여형 공익 캠페인입니다.
푸른 하늘을 사랑한다면 걸어주세요!
푸른 5월이 되면 하늘사랑 걷기대회를 통해 맑은 공기를 함께 마셔봐요! '친환경 교통주간'엔 차 시동은 잠시 멈추고, 걷거나 대중 교통을 이용해 보세요. 푸른 하늘과 함께 미세먼지는 줄이고, 건강은 챙겨요!
푸른 하늘을 사랑한다면 표현해주세요!
하늘사랑지킴이들과 함께 수도권 대기 환경을 개선하는 개개인의 실천 방안을 확인해요. 하늘사랑 공모전을 통해 내가 바라는 푸른 하늘을 그려봐요!
푸른 하늘 만들기! 함께 배워요
푸르미, 맑음이가 알려주는 미세먼지 저감 수칙!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수도권 대기환경청 SNS와 함께 '미세먼지 바로 알기 방문 교실'도 참가해요!
현대인은 하루에도 수백 번 묻습니다. “어디야?” 내가 묻고, 자동차가 묻고, 스마트폰이 묻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그 질문에 답하는 것이 스마트 국토입니다. 스마트 국토를 실현하는 주체가 국토지리정보원입니다. 커런트코리아는 지리정보 생성 메커니즘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효용을 전파해, 기관 위상을 높이는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국토위성 홍보 영상 제작
국토의 위치 기준을 잡고, 첨단기술 융복합 공간 정보를 제공해 스마트 라이프를 가능하게 하는 기관의 미션을 영상으로 제작해 알렸습니다. 국토위성과 디지털 트윈을 핵심 개념으로 부각시켰습니다.
‘Geo’ 캐릭터 개발
기관을 상징하는 캐릭터 ‘지오Geo’를 개발했습니다. 캐릭터를 활용해 대중과 친근하게 어우러지는 캠페인을 펼쳐 브랜드 경험을 확장했습니다.
‘독도는 우리 땅’ 광고
국토 바로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독도는 우리 땅’ 광고도 제작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 노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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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독도 올바른 지도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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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홈페이지 내 동해·독도 표기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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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식 지명 바로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