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최적의 Target 전략, Message 전략, Media 전략을 설계하고 집행합니다.
예산의 효율성과 결과의 효과성을 극대화합니다.
사례1
이제부터 서울은 ‘청신호’
청년이 집을 구하기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신혼부부의 주택 마련 고민도 날로 깊어집니다. 커런트코리아는 주거복지 확충이라는 SH의 미션을 담아, 맞춤형 임대주택 브랜드 ‘청신호(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호~옴)’를 개발하고 ‘청신호’ 런칭 광고를 펼쳤습니다.
사례2
희망리턴패키지
‘소상공인 지원사업 통합홍보’의 과업으로 EBS 다큐멘터리를 기획, 제작했습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이해와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상공인에게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사례3
신혼집, 어디家 좋을까? 좋다! 아이家
정책은 상황에 따라 변하지만 본질적 가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LH 신혼희망타운이 갖춰야 할 변치 않는 가치를 묻고 답하는 ‘신혼집 어디家 좋을까?’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사례1
전통시장 7일간의 동행축제
코로나19로 유독 힘들었던 전통시장·상점가 내수 활성화 캠페인 홍보의 일환으로 국내 점유율 부동의 1위인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한 온라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동행축제 메시지를 담은 ‘다시 찾은 일상, 전통시장과 동행해요!’ 카피를 기여했고 전통시장·상점가 이벤트 전용 마이크로 페이지인 시장愛 홈페이지로 랜딩하여 고객들의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사례2
해외 유튜버 섭외 하네다 노선 체험
엔데믹 시대로 접어들면서 그동안 침체됐던 해외여행∙항공 산업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불어왔습니다. 한국공항공사는 서둘러 국제 노선을 재개∙확대해나갔고, 커런트코리아는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불안감이 공존하는 여론이 기대감으로 기울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를 통한 바이럴 홍보를 전개했습니다. 김포-하네다 노선 재개를 알리며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하는 한국인 유학생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가는 한국’의 내러티브 속에 정책 메시지를 따뜻하게 담아냈습니다.
사례1
신혼집 어디家 좋을까
정책은 상황에 따라 변합니다. 그러나 본질적 가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LH 신혼희망타운이 갖춰야 할 변치 않는 가치를 묻고 답하는 ‘신혼집 어디家 좋을까?’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사례2
재창업패키지 지하철 광고
보행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강렬한 색채감과 크리에이티브를 적용하고 상향 그래프를 끌어올리는 비주얼로 ‘도약’, ‘재기’, ‘재도전 성공’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사례3
김포-하네다 노선 재개
엔데믹 시대로 접어들면서 가장 먼저 한국-일본의 하늘길이 다시 열렸습니다. 커런트코리아는 그동안 침체됐던 해외여행∙항공 산업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담은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했습니다. 여행객들이 무빙워크를 이용하는 복도 구간, 가로로 긴 게재면의 특성을 활용해 서울과 도쿄의 스카이라인이 연결되며 ‘서울에서 도쿄가는 가장 빠른 방법’이 이 무빙워크 끝에 나온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사례4
G버스 광고
현대인은 하루에도 수백 번 묻습니다. “어디야?” 내가 묻고, 자동차가 묻고, 스마트폰이 묻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그 질문에 답하는 것이 스마트 국토입니다. 스마트 국토를 실현하는 주체가 국토지리정보원입니다. 우리 국토의 정확한 위치 기준을 잡고, 공간 정보를 만들어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국토지리정보원의 본원적 가치를 국토위성과 함께 과학적으로 보여주는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사례1
긍정 경험 확산하는 인플루언서 협업
제품과 주제에 딱 맞는 크리에이터, 구독자 규모별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로 고객의 구매 여정에 가장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마케팅을 펼칩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도와 온라인 마케팅의 전문성, 그리고 시의성 높은 각종 이슈와 긍부정 VoC를 반영한 최적의 콘텐츠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 플랫폼 SEO와 KPI를 관리합니다.
사례2
시장 활성화 위한 인플루언서 섭외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홍보를 위해 커런트코리아는 파워블로거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블로그 1일 방문자 1만 명 이상,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100명을 자체 섭외하여 약 8만여 명 고객의 공감(좋아요/댓글)을 받았습니다.
사례3
삼프로TV X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영업자에게 희망을! 삼프로TV와 소상공인 희망프로젝트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조봉환 이사장이 직접 출연해 정책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사례1
정책 서포터즈 시대를 열다
2008년 블로그 기반의 청소년 서포터즈 홍보를 진행하면서 온라인 중심의 청소년 서포터즈라는 새로운 홍보의 장을 열었습니다. 입학사정관 제도 시행에 따라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에 대한 열기와 온라인 소통 채널로 부상하기 시작한 블로그가 결합한 이 활동은 이후 거의 모든 정책 홍보에 필수 프로그램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사례2
서포터즈 ‘푸르미’
수도권대기환경청과 함께 '상쾌한 하늘! 유쾌한 오늘'을 만드는 일을 수행했습니다. 팬데믹 이전부터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을 장려하는 공익 캠페인을 진행하며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공익적 활동을 펼쳤습니다. 푸른 하늘을 사랑한다면 표현해주세요! 하늘사랑지킴이들과 함께 수도권 대기 환경을 개선하는 개개인의 실천 방안을 알렸습니다.
사례3
서포터즈 ‘생기’
커런트코리아는 국립생태원 서포터즈 '생기'를 창단했습니다. 국립생태원의 가치와 철학인 '생명의 기운, 생명의 기원' 의미를 담은 서포터즈 '생기'는 '국립생태원 기자단'의 줄임말이자 서포터즈의 '생기발랄'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11: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15명의 '생기'들과 함께 더 건강한 지구 환경과 우리의 오늘을 만들어가는 활동을 펼쳤습니다.
사례1
언리얼 엔진으로 메타버스 생태계 통합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과 함께라면 GAME은 물론 M&E, AEC, HMI 등 여러 영역에서 상상을 펼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이 만드는 리얼과 언리얼 세상에 이야기를 입히고 일상의 사례와 연결 지었습니다. 딱딱한 기술 이야기도 대중과의 관계성을 찾아 쉽고 재밌게 풀면 빠르게 공유되고 확산됩니다. 커런트코리아는 ▲기술에 대한 이해 ▲대중에 대한 이해 ▲미디어에 대한 이해, 이들 3가지 이해를 기반으로 광고홍보 전략과 실행 프로그램을 도출합니다.
게임 제작에 쓰였던 ‘언리얼 엔진’ 무한 영토 확장
버츄얼 프로덕션 ‘언리얼 엔진’이 뜬다
[콘텐츠 칼럼] 디지털 휴먼 성공법칙 ‘리얼 타임’
"언리얼 엔진으로 메타버스 생태계 통합" 에픽게임즈의 야심
사례2
YS 맞춤 구두도, 걸 그룹 스니커즈도…
엘칸토는 1957년 제화 사업을 시작해 60년 장인정신의 기술력으로 편안한 착화감, 디자인, 내구성 3가지 요소를 만족시켜주는 대한민국 대표 제화 브랜드입니다. 국내 제화산업이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공적으로 이커머스에 진입하고, 공격적인 온라인 유통을 전개한 엘칸토에 젊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부여하는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소비자의 취향은 물론 제화 디자이너와 생산자의 목소리를 조화시켜 건강한 제화산업 생태계를 가꾸는 리딩 기업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새로운 CI와 함께 타깃별 USP 세분화 및 Young 이미지 전환을 추진했습니다.
사례1
김 과장 사장되다
소상공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상공인에게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소상공인 협동조합의 다양한 유형 사례 들을 총망라한 가상의 인물 ‘김 과장’의 스토리를 메이킹하고 이미지화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했습니다.
사례2
‘자이언트 펭수’가 알려주는 스마트 공항
한국공항공사는 전국 지방공항을 통합 운영 관리하며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하늘길을 잇는 중심에 있습니다. 슈퍼 인플루언서 펭귄 ‘펭수’가 활주로에서 새 쫓는 직업을 직접 체험하는 등 안전하고 스마트한 공항을 만드는 한국공항공사의 숨은 노력을 위트 있게 알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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